비트코인 쉽게 보이나? 철학이 담긴 비트코인 투자

나는 항상 미래 모습에 관심을 갖고 나를 꿈꾸고 있다. 그 중 하나는 금융 미래다. 젊을 땐 돈이 없어서 투자 보다 투기를 즐겨하면서, 자신을 탓하며, 세상을 탓했던 나 지금 생각 해보면 잘 못 된 자산관리였다. 우리는 투자를 어떻해야 할까? 그리고 우리 같은 서민은 어디에 투자를 해야할까?

비트코인 쉽게 보이나? 철학이 담긴 비트코인 투자

우리에 미래는 정답이 이미 정해져 있다. 정해져 있는 미래에 우리는 누군가 정해 놓은 삶을 살고 있다. 지금 쓴 글이 허상일까? 내가 생각하는 우리 같은 서민들은 만들어 놓은 세상에 물 흐르듯 우리 정신, 몸을 맡겨두는 것 이다. 그러므로 정해져 있는 미래에 우리는 맞춰서 살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정해진 답을 알아도 인간은 감정과 이성을 가지고 있어 항상 마음속에서 치열하게 고민한다.

대학교때 실수를 반복하기 싫다.

대학 3학년 삼성전자 주식은 1주에 50만원 이였다. 10년후 액면분할 이전 주가로 350만원이 넘었다. 그때 돈이 있었나? 하숙방 월세 내느라 돈이 없었다. 이건 핑계다 정말 믿고 삼성을 추종했다면 동아리실에서 자는 한이 있더라도 샀을 것 이다. 난  다시 반복된 실수를 하지 않을 것 이다.

우리 같은 서민이 오래 가져 갈 수 있는 자산과 미래는 무엇일까? 사람은 간사하고 어리석은 동물이다. 여러분들은 돈을 사랑하지만 돈을 아껴주지 는 못 한다. 돈은 장기적으로 오래오래 가치있는 곳에 투자를 해야 한다. 하지만 여유 자금이 아닌 단기적인 자금을 여러분들은 투자라고 착각을 하고 있다. 이것만 꼭 명심하자 부동산 이든 금융 이든 자신이 공부하고 믿는 곳에 오래오래 돈을 묶어놔야 그 돈은 여러분들에게 10배 이상의 가치로 돌아온다.

10배 이상 10년 뒤 돌아올 자산

이미 만들어진 이미 정해진 자산은 무었일까? 요즘 공부를 하고 믿고 있는 자산은 비트코인 이다. 이 글을 읽고 비트코인 이라는 답을 봤을 때 다들 나를 욕 할 것 이다. 저놈 또 인생 망가지겠다. 또는 투자 하라면서 도박을 하고있네. 라고 할 것 이다. 난 위에 쓴 글에서 말했지만 대학때 실수를 반복 하지 않을 것이다. 10년 뒤 이 글이 어떻게 해석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난 믿기로 결심하고 열심히 공부를 하고 있다.

끄적끄적 올린 글 이니 너무 욕하지 마세요.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여러분들 미래를 응원합니다.

Leave a Comment